Iberia - An ending (ascent)



사실 이 영상은 유명한 프랑스인 프리스타일 다이버인 기욤 네리(Guillaume Néry)의 그 유명한 바하마 Dean's Blue hole에 프리다이빙을 하는 장면을 뮤직비디오로 사용했네요. 촬영은 Julie Gautier가. [영상에 나오는 다이버 기욤 네리 보다는 쥴리 고티에로 검색하니 이 다이빙 영상이 더 많이 나오네요, 하지만 유튜브 멘션에 This video is a FICTION and an ARTISTIC PROJECT라고 나오는데?? 진실은??]

음악을 만든 뮤지션으로 돌아와서,
Iberia라고 하면 스페인(+카탈루냐)+포르투갈이 있는 그 반도. 이름에 눈이 띄어서 들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국적은 스웨덴, Alexander Palmestål와 Mathé Milner로 구성된 듀오 뮤지션입니다. Brian Eno의 An ending (ascent)에 Milner의 몽환적인 보컬이 합쳐진 트랙입니다.



그리고 An ending과 더블 싱글로 발표한 A finale도 있습니다
좀 더 차분한 멜로디가 이어집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2 comments:

이젠 안녕... said...

영상이 프로젝트성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한테이크로 갔다고 보기는 어렵네요. 상당히 여러각도에서 촬영되었는데 다이빙이 1회였다면 다각도에 위치한 카메라가 한 번쯤은 잡혔어야 되지 않나 싶어요. 영상 촬영을 위해 여러번 다이빙을 했을 것이라 추측됩니다. 아무튼 노래는 좋네요.
Chromatics도 그렇고 요즘 달달한 거 많이 들으시나봐요. 추운 날씨에도 어울리네요.

kpacka said...

이젠 안녕...// 네.. 리브로도 안녕하게 되었네요. 처음 인터넷 서점 구매가 리브로였는데...

저 영상은 기욤네리를 검색하면 33미터 깊이 수영장 영상과 함께 많이 검색되는 영상이던데 유튜브 오리지널 영상[으로 생각되는]에 배경음악도 상당히 귀에 익은 음악이긴 해요. 하지만 Iberia음악/실제론 브라이언 이노 음악이 더 신비롭게 잘 쓰인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