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h Yeah Yeahs on SPIN


다음달 3월호 SPIN지 커버는 예예예스 인가 봅니다. 지난 2집에 대해서는 안좋은 평을 했었다고 들었는데 이번은 어떨런지.. 특집이라며 웹에 기사가 올라와있는데 내용 약간만 공개하고 전문은 잡지에 나올 것 같네요. 짧은 기사 번역해보자면,,,

3년 만에 처음 나오는 예예예스의 앨범 ‘It’s Blitz!’는 미국에서 4월 14일 발매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와 함께 3인조가 만들어낸 새로운 음악도-특히 닉 지너의 신스 같은 기타 사운드처럼- 밝혀질 것이다.
“카렌이 ‘닉한테서 기타를 빼고’라고 했을 때 다른 방향으로 접근을 하였다.” SPIN 3월호 커버인 닉 지너가 말했다. 브라이언이 덧붙였다. “우리 프로듀서는 (우리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는 ‘닉, 로큰롤에서 당신은 최고의 기타리스트지만 이제 지금 여기에서는 신스처럼 해봅시다’라고 얘기했다.”
2006년의 ‘Show your bones’를 뒤이어 나온 10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엘 파소의 면적이 1700 에이커인 Sonic Ranch 스투디오에서 메사추세츠의 농장까지 많은 교외지역에서 레코딩 되었다. 프로듀서는 TV On The Radio의 Dave Sitek과 Arcade Fire, Talking Heads, INXS의 프로듀서 였던 Nick Launay였다. Bird And The Bee의 마에스트로이고 Lily Allen의 프로듀서인 Greg Kurtsin, TVOTR의 Tunde Adebimpe와 Kyp Malone, 색소포니스트 Stuart Bogie,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이 이번 새 앨범에 참여했다.
예예예스는 이번 앨범인 ‘It’s Blitz!’는 이탈리아인 프로듀서인 Giorgio Moroder와 Donna Summer, Joy Division 그리고 카렌의 댄스에 대한 사랑과 1970년대 디스코의 결합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당신 인생에서 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안다면 춤 외에 다른 비교 대상은 없다”라고 카렌은 말했다.




'It's Blitz!' (2009)
01 Zero
02 Heads will roll
03 Soft shock
04 Skeletons
05 Dull life
06 Shame and fortune
07 Runaway
08 Dragon queen
09 Hysteric
10 Little shadow



지난 2집 이후로 밴드 사이에 골이 깊어져서 그렇게 끝나버릴 수 있었다는데 3년의 시간이 지나고 많은 곡은 아니지만 신보를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타를 신스처럼 이라니, 무대 위 스캥킹 뿐 아니라 카렌께서는 댄스를 좀 더 보여주시려나요.

1 comment:

bluffer said...

Zero를 듣고나서 신작에 대한 기대감은 증폭했습니다! 지금 계속 Zero 듣고 있어요. 1번 트랙부터 대박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