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rice


재미 약간에, 게다가 공익적이기까지한, 사이트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FREE Rice[링크]란 곳인데 퀴즈의 정답을 맞출 때 마다 10그레인에 해당하는 쌀을 유엔 세계 식량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아문제를 해결하겠다, 라는데요. 단위변환 해 보니까 10그레인이면 약 .65그램의 작은 양, 진짜 그레인이 곡식의 낱알을 얘기하는거라는데 10톨정도 되어보입니다.


처음 들어가면 디폴트로 영어 어휘문제가 나오는데 문제 주제를 바꿀 수 도 있네요
종류로는 이렇게 있는데, Language Learning만 안 해 보고 다른 주제들은 다 해봤습니다.
[클릭하여 큰 이미지로..]


각 주제별로 문제 난이도라 하면서 level이 표시 되고[주제별로 최고 난이도는 다릅니다], 오른쪽에는 자기가 맞춘 문제만큼 적립되는 쌀알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 한 번 많은 양을 쌓아볼까요-

[역시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문제를 못 맞춘다고 끝나는 게 아니라 틀린 문제를 다 맞출 때 까지 다시 돌아옵니다. 그래서 때로는 계속 같은 그림-같은 화가 [이 문제는 확실히 아는 건 데 도] 가 돌아오기도 하죠.

Famous Painting 같은 거는 계속 보다보면 그림의 주제/소재라던가 자주 등장하는 화가의 그림 필체라고 하나요, 그게 단기간으로 익혀집니다. 오후에 했을 때는 기억나는데 지금 할 때는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가장 중요한, 누가 적립된 쌀을 기부를 하는 것이냐는,
문제를 풀고 맞췄을 때 아래쪽에 나오는 스폰서에서 기부를 해 준다고 합니다.
2007년 John Breen이라는 사람이 만들어서
2009년 3월 유엔에 기증한 간략하지만 중요한 이력이 있네요

스크린샷을 안 만들었지만 언어 부분은 동의어 찾기라던가
[외국어 공인 시험은 영어밖에 안 봤었지만, 아무튼 이런 시험에서는
단어가지고 장난을 하죠,]
그럴 때 유용히 도움이 될 거라고하네요

다시 한 번 링크


No comments: